2019 한글학교 교사․교장 초청연수 참가자 모집 공고문

한인회 0 941 03.19 14:26

2019 한글학교 교사교장 초청연수 참가자 모집 공고문

 

1. 목적 

 

한글학교 교사교장의 역량 강화 및 한글학교 뿌리교육 역량 제고

다양한 유형수준별 한글학교 간 교류 활성화 및 상호 네트워크 구축

 

재외동포정책 방향 및 재단 교육사업부 지원사업 소개

 

 

2. 연수개요

 

기간 : 2019.7.8()~7.15(), <78>

장소 : 서울(경기도교육연수원), 지방

대상 및 규모 : 250

- 한글학교 현직 교사 150

- 한글학교 현직 교장 100

연수내용

- 교사 : 한국어 교수법 강의 및 실습, 역사문화 수업 설계 실습, 현지 수업 우수 활용 사례 공유 등

- 교장 : 한글학교 지원방향 이해, 교사 및 스트레스 관리, 학교학급 경영 기법, 학교 기록 관리 등

- 공통 : 개회식, 수료식, 역사문화체험, 특강, 교류 및 네트워크 등

 

3. 참가자격 및 선발기준

 

교사

- 재외동포로서 현직 한글학교 교사 중 현지 관할공관의 추천을 받은 자

- 최근 3년 이내(‘16~’18) 재단 초청연수 참가자 제외

- 한글학교 교사 근무 경력이 많은 교사 우선 고려

- 연수 후 상당기간 한글학교 교사로 활동 예정인 교사

- 맞춤형 온라인 연수 수료자 우선 고려

- 글학교 교사 인증과정 다수 참여 학교 고려(학교별 추가 배정 검토)

- 대한민국정부 파견 근무자 및 교육 공무원(휴직자 포함) 제외

교사겸직 교감은 교사연수로만 신청

교장

- 재외동포로서 현직 한글학교 교장 중 현지 관할공관의 추천을 받은 자

- 최근 3년 이내(‘16~’18) 재단 초청연수 참가자 제외

- 초임교장(6개월~5) 우선 고려

- 재단 사업 참여도 및 우수 운영 학교장 우선 고려(한글학교 교사 인증과정 다수 참여 학교, 맞춤형 지원 우수학교 등)

- 대한민국정부 파견 근무자 및 교육 공무원(휴직자 포함) 제외

교사겸직 교장은 교장연수로만 신청

 

4. 참가자 지원내용

 

체재비 : 연수기간 내 숙식 제공

항공료 : 국제선 왕복 항공료 50% 지원(이코노미 기준)

항공료 인보이스, e-티켓(항공료 명시)을 동시 확인 후 지급

같은 지역 타 참가자 항공료와 비교, 금액 차이가 많은 경우 별도기준에 의거 지급

 

5. 참가 신청

 

신청기한 : 2019.3.26()

신청방법 : 온라인 신청 접수

코리안넷(www.korean.net) 로그인

스터디코리안(https://study.korean.net)에도 신청 접수 링크 예정

공지사항또는 팝업존의 해당사업 모집안내 선택 후, 신청서 작성

신청서 작성 후 신청완료클릭

저장’ : 제출기한 내 신청완료클릭 전까지는 수정 가능

신청완료’ : 신청서 최종 제출, 신청서 수정 불가

온라인 접수 후, 공관에 신청서 사본을 제출하는 과정은 생략함

제출서류 : 온라인 신청서 작성, 재직증명서(파일 첨부)

참가자 선발 통보 : 4월 말, 선발자 명단을 코리안넷스터디코리안 게재 및 개별 이메일 통보 예정

 

6. 선발자 유의사항

 

선발자 통보 후, 연수에 필요한 각종 서류 및 자료 제출 안내 예정

선발자 본인의 항공권 예약 후, 영수증과 e-티켓 준비(제출 기한 안내 예정)

본인 경비 부담 사항

- 행사기간 중 본인의 지병, 고령 또는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사고는 참가자 본인 책임이며 의료비도 본인이 부담함

- 행사기간 외 숙박비 및 제반경비

초청참가자 외 동반 참가는 엄격히 제한(가족 및 친척 등)

 

7. 문의

 

초청연수 사업 관련

- 재외동포재단 교육사업부 나정은 과장

E-mail : jung@okf.or.kr, Tel : +82-2-3415-0178

 

온라인 신청 접수 관련 

- 재외동포재단 e한민족사업부 민성현 대리

E-mail : msh3357@okf.or.kr, Tel : +82-2-3415-0193

 

 


readCheck.jsp?read=consyd7@mofa.go.kr.1552950688274_Thread-7125_16787 

Comments